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 뒷유리 와이퍼 교체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와이퍼를 자주 사용하면 와이퍼 블레이드가 낡고 마모되어 물기를 깔끔하게 닦아내지 못하고 운전 중에 비나 눈을 제거하는 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여 불편할 겁니다.

또한 와이퍼가 낡고 마모되면 와이퍼 작동 시 소리가 발생하여 신경이 쓰이고 불편할 거예요. 와이퍼 작동 시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거나 와이퍼가 불안정하게 작동하는 것 같다면 와이퍼를 새로 교체할 시기가 된 것일 수 있습니다.

와이퍼 교체 주기는 6개월 ~ 1년 사이인데요. 와이퍼 교체할 시기를 지나지 않았더라도 와이퍼를 작동할 때 유리창에 물로 인해 줄이 생기거나 와이퍼 작동 소음이 발생할 때엔 와이퍼를 새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와이퍼를 교체해야 하는데 교체하지 않고 손상된 와이퍼를 계속 사용하면 비나 눈이 오는 날 시야가 가려지게 되어 운전할 때 위험할 수 있죠.

와이퍼를 새로 교체해본 적이 한 번도 없는 분들은 와이퍼를 어떻게 교체해야 하는지 잘 몰라 난감할 수도 있을 거예요.

그런 분들은 아래 정리한 내용을 참고하시면 와이퍼를 교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728x90

 

먼저 와이퍼 블레이드를 구입하기 전에 차량을 확인한 후 자동차 모델에 맞는 적합한 사이즈 및 유형의 뒷유리 전용 와이퍼 블레이드를 새로 구입해야 하는데요.


자동차 뒷유리 와이퍼 교체방법
잦은 사용으로 인해 와이퍼의 소재인 고무부분이 낡아 물기가 깨끗하게 제거되지 않기에 저는 자동차 용품점에서 판매하는 현대 코나 엑센트 위트 기아 쏘렌토R/레이/쏘울/올뉴쏘울/올뉴프라이드 해치백/스토닉 뒷유리 전용 와이퍼 블레이드를 구입하여 교체했습니다.

 

 



와이퍼 블레이드를 새로 교체하기 위해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와이퍼 블레이드를 제거해야 하는데요. 

 

 



먼저 자동차 뒷유리 와이퍼 블레이드를 들어올립니다. 와이퍼를 들어올릴 때 와이퍼 좌측 맨끝 부분을 들어올리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렇게 하시면 와이퍼가 빠지지 않아요(아래 이미지 참고).

 

 

 

 

이렇게 와이퍼를 들어올린 상태에서 위의 이미지 중 빨간색 표시 부분을 왼쪽으로 꺾은 다음 위로 살짝 당기면 와이퍼가 빠지게 됩니다.

 

 



이전의 와이퍼 블레이드를 해제 및 제거한 후 새로 교체하려면 위의 이미지에 표시한 부분을 맞춰 끼운 후 와이퍼를 탁 소리가 나도록 오른쪽으로 꺾은 다음 원위치 시켜주면 됩니다.

 

 



와이퍼 블레이드 교체작업을 마친 후 테스트하여 새로 교체한 와이퍼를 작동할 때 유리창에 물로 인해 줄이 생기거나 소음이 발생하지는 않는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하여 와이퍼 교체 및 안전 운전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무단 전재 또는 복사 및 배포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뒷유리 와이퍼 교체방법에 관한 정보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